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표적인 마케팅 전략 5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사례로 예를 들었기 때문에
'마케팅' 이제 어렵지 않아요~~
1. 핀셋 마케팅
타깃 마케팅의 일종으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무차별적인 홍보마케팅을 하는 대신
핀셋으로 콕 집어내는 것처럼 타깃을 세분화하고 특정 고객층만을 집중 공략하는 전략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전문직 싱글 여성, 출장이 잦은 고소득자 등
특정 고객을 선정하고, 그 고객만을 위한 혜택을 어필하는 거죠.
2. 플래그쉽 마케팅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특정상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말합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하이트 맥주를 들 수가 있습니다.
하이트의 원래 이름은 '조선맥주'였다는 것을 아시나요?
조선맥주는 하이트라는 상품 출시 이후 폭발적 인기를 끌게되자
65년간 사용한 회사이름을 변경하게 됩니다.
3. 레트로 마케팅
레트로 마케팅이란
과거 제품 또는 서비스를 현재 소비자들의 기호에 알맞게 해석하여 활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기리에 방영했던 '응답하라' 시리즈의 드라마나
'무한도전'에서 했던 '토요일 토요일은 가수다' 특집을 예로 들 수 있겠네요.
4. 앰버서더 마케팅
기업, 국가, 사회단체 등의 유명인사를 선정하여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펼치는 전략을 뜻합니다.
최근 금융권에서는 아이돌 전쟁이 있었죠.
IBK 기업은행은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한 GD 체크카드를 출시했는데 7만장 이상이 발급되었고,
신한은행은 워너원 효과로 체크카드 9만장 이상 발급,
KB 국민은행은 BTS 유튜브 광고로 글로벌 효과가 대단하다고 합니다.
5. 데카르트 마케팅
제품에 예술적 디자인을 접목시켜 브랜드 이미지와 품격을 높이는 신종 마케팅 전략입니다.
오뚜기가 진라면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진라면과 화가 호안미로의 콜라보로
포장지가 예술 작품이 된 것만 같습니다.
이상, 사례로 보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5가지의 소개를 모두 마칩니다. ^^**
※출처 : naver cafe '트렌드헌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