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마케팅 이야기

엉뚱한 만남 2018-11-02

 

 

 

 

7057ef6c54517e0d4d86c199c05ae12d_1541143927_8483.png

 

 

"응??? 이게 무슨 조합이지??"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이질적인 브랜드의 콜라보!


그 이질감 때문에 오히려 강렬하게 뇌리에 박히는 제품 몇 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두둥~!

 

 

 

 

 

 

 

1. 현대오일뱅크 & 팔도 



 

7057ef6c54517e0d4d86c199c05ae12d_1541143953_605.jpg


 

'현대 오일뱅크'에서 보너스카드 이용 고객 중 추첨을 통하여 '팔도' 비빔면을 제공하였는데요,

주유소에서 경품으로 비빔면을 준다는 것이 조금 낯설긴 하지만
조세호씨의 영향으로 광고효과와 더불어 재미까지 선사했습니다.

 

 

 

 

 

 




2. 롯데제과 & 크리스피 크림 도넛 

 

 

7057ef6c54517e0d4d86c199c05ae12d_1541143992_1418.png

 

 

'롯데제과'와 '크리스피 크림'과 함께!

롯데제과의 제품을 도넛으로 선보이는 '베스트 콜라보'를 출시하여,
인기 과자를 도넛으로도 맛 볼 수 있습니다.

 

 

 

 

 

 

 

3. 빙그레 & 세븐일레븐 



7057ef6c54517e0d4d86c199c05ae12d_1541144014_1718.png

 



'빙그레'의 빵또아 아이스크림이 수세미로 변신!
인기 아이스크림인 빵또아의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주방용품으로 
실용성과 재미를 함께 담았습니다.

 







4. 삼양식품 & 토니모리

 

 

7057ef6c54517e0d4d86c199c05ae12d_1541144034_4391.png

 

 

 

'삼양식품'의 유명한 불닭볶음면과 콜라보로 불타는 에디션 출시~!
빨간 소스의 색상을 반영하거나, 
라면 수프 모양의 용기에 화장품 액상 리필 제품을 포장했습니다.
정말 스프 봉지 같네요~~

 







5. 슈펜 & 빙그레

 

  

7057ef6c54517e0d4d86c199c05ae12d_1541144054_6615.png

 


메로나, 쿠앤크, 캔디바, 투게더 등 '빙그레 '대표 아이스크림에서 영감을 받은 

투명백, 카드 등 잡화 21종 출시가 됐습니다.

가방과 메로나,
어울리지 않을 듯 했지만
개성있는 가방이 탄생했네요.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기업들의 재미있는 콜라보!
색다른 재미로 광고효과까지 업↑ 시키는 제품이었습니다.




 

*출처 -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기사

 



마케팅 & 세일즈 & 컨텐츠 부분의
Trend Leader 씨유기획 입니다.

10년 이상 경력의 마케터 전문가와 함께 늘 트렌드를 연구하고 고민합니다.

광고문의하기